국민의힘 부산시당 로고. (제공: 국민의힘 부산시당) ⓒ천지일보 2022.5.6
국민의힘 부산시당 로고. (제공: 국민의힘 부산시당) ⓒ천지일보 2022.5.6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부산 기초단체장 후보 선정이 최종 마무리됐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6일 예비경선을 통과한 영도구 김기재, 부산진구 김영욱, 해운대구 김성수, 사하구 이갑준 후보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당 공관위는 지난 4일과 5일에 걸쳐 펼쳐진 경선(책임당원 50%·일반 50%)을 통해 4곳의 후보자를 선출했다.

해운대구에는 김성수 전 해운대경찰서장이 최준식, 박원석 예비후보를 따돌리고 후보로 뽑혔고, 부산진구청장 후보로는 김영욱 전 시의원이 정재관, 황규필 예비후보를 꺾고 최종후보로 결정됐다.

2인 경선으로 치러진 사하구청장 후보에는 이갑준 전 사하구부구청장이 조경태 국회의원의 측근인 노재갑 예비후보를 눌렀고, 영도구에서는 김기재 영도구체육회 부회장이 이상호 예비후보를 꺾고 최종 후보가 됐다.

한편 공관위는 중구(최진봉), 서구(공한수), 동구(김진홍), 동래구(장준용), 남구(오은택), 북구(오태원), 금정구(김재윤), 강서구(김형찬), 연제구(주석수), 수영구(강성태), 사상구(조병길), 기장군(정종복) 후보를 각각 공천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