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 포스터. (제공: 태영호 의원실)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 포스터. (제공: 태영호 의원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오는 6일 국회 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태 의원실에서 직접 주관하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후, 대북·통일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태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문재인 정권 5년 동안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한계와 대북정책을 진단하고 다가오는 윤석열 정부 시대에 우리가 추진해야 하는 대북 통일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토론회에서 태 의원은 대북 통일정책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역대 보수 대통령 최초의 남북정상회담 추진안과 남북교류 협력 확대 방안 그리고 인도 지원 및 대북 제재 사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남북관계와 통일문제의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 최보선 전 대통령실 통일비서관, 이범찬 전 국가정보원 해외 북한 담당 차장이 참석해 발제를 맡았다. 또 토론자로는 이금순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정훈 전 북한 인권 대사, 이병철 경남대학교 극동 문제 연구소 교수, 송재철 전 국가정보원 북한분석 국장, 김준표 통일부 통일정책협력관 그리고 박수유 채널A 북한 전문기자 등이 참석해 토론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대북 통일정책에 관한 자유로운 질의 시간도 주어진다.

태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북정책과 통일문제에 대한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 시대에는 남북관계의 개선과 남북 간의 자유 왕래 시대가 열리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