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셀러 모집 이미지. (제공: 롯데온)
신규 셀러 모집 이미지. (제공: 롯데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4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대박나세요”… 롯데온, 오픈 2주년 신규 셀러 모집

롯데온이 오픈 2주년을 맞아 신규 셀러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오는 31일까지 ‘롯데온 2주년 기념 매출 레이싱’ 프로모션을 개최해 행사 기간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들에게 셀러 머니, 상품 노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롯데온의 거래액과 방문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상품 판매를 위해 롯데온에 새롭게 입접하는 셀러도 꾸준히 늘고 있다. 실제 지난달 진행됐던 롯데온세상 행사에서는 외부 셀러들이 매출 신장을 이끄는 가운데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20% 신장했으며 방문자 수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월 진행하는 퍼스트먼데이와 롯데온세상 등 대형행사를 진행하면서 롯데온을 판매 채널로 이용하는 셀러도 늘고 있다. 지난달 롯데온의 신규 입점 셀러 수는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으며 상품을 등록한 셀러 수와 실제로 매출이 발생한 셀러 숫자 역시 약 2배 신장하는 등 셀러 지표는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롯데온은 소비가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신규 입점 셀러 모집 및 판매 지원에 나선다. 이달 한 달간 신규 입점 셀러에게는 롯데온에서 상품 광고 시 사용할 수 있는 셀러머니 10만원이 증정되고 롯데온 출범 2주년을 맞아 2, 20, 200, 2000번째 입점 셀러에게는 셀러머니 20만원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신규 입점 셀러 중 입점 완료일로부터 30일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셀러에게는 포상으로 셀러머니 200만원이 증정된다.

신규 셀러들이 입점 초반 상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지원 활동도 펼쳐진다. 롯데온 내에서 주목도가 높은 ‘타임딜’ 매장 상단에는 매일 신규 셀러 3개 상품이 선정돼 노출되며 한 달 중 가장 방문자 수가 높은 퍼스트먼데이 행사일에는 선정된 셀러의 상품 및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페이지가 제작된다. 더불어 롯데온에서의 성공 전략을 주제로 무료로 비대면 라이브 강의가 진행되며 판매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신규 셀러가 롯데온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롯데온이 출범 2주년을 맞아 롯데온과 함께 성장할 신규 셀러 모집에 나선다”며 “롯데온이 성장함에 따라 셀러들의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는 만큼 아직 롯데온에 입점하지 않은 셀러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혜택을 받고 입점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정의 달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옥션)
가정의 달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옥션)

◆“가족부터 챙겨요”… G마켓·옥션, 가정의 달 프로모션 선봬

G마켓과 옥션이 5월을 맞아 다양한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거리두기 해제 직후 맞이하는 가정의 달인만큼 부모님과 자녀를 위한 대표 선물은 물론 일상회복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도 특가에 준비됐다.

먼저 오는 10일까지 ‘행복한 5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기획전이 개최돼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선물로 좋은 상품과 가족 여행, 나들이를 위한 상품이 최대 70% 할인 판매된다. ▲레고 ▲피셔프라이스 ▲뉴발란스키즈 ▲에델코첸 ▲몰리스 ▲스탠리 ▲크록스 ▲아디다스골프 ▲무아스 등 인기 브랜드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자정마다 5가지 특가 상품이 소개되는 ‘오늘의 감사 특가’ 코너도 선보인다.

G마켓에서는 4일과 9일 오후 8시에 라이브방송 ‘G라이브’도 진행된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4일), 바디럽의 퓨어썸 필터 샤워기(9일)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는 8일까지는 ‘5월을 담다’ 시리즈도 가정의 달 편으로 운영된다. 한우와 홍삼 같은 대표 선물세트는 물론 온 가족이 좋아하는 파티푸드와 최근 인기를 끄는 트렌드 푸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테마별 특가상품이 공개되는 ‘투데이 딜’도 매일 자정마다 선보인다.

쿠폰 혜택도 풍성하다.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도 별도로 준비됐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스마일배송 ‘12% 할인쿠폰’과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15% 할인쿠폰’이 추가로 발급 가능하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에 소비심리도 살아나며 올해 가정의 달 프로모션도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용 아이템부터 나들이 용품 등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카테고리를 엄선한 만큼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검은사막’과 진행하는 제휴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티몬)
‘검은사막’과 진행하는 제휴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티몬)

◆티몬 ‘검은사막 모바일’과 제휴 프로모션 진행… 3만명에 적립금 혜택

티몬이 오는 10일 오전 9시까지 검은사막 모바일의 제작사인 펄어비스와 대규모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과 펄어비스는 프로모션 기간에 ‘검은사막 모바일’에 특별 퀘스트를 개설, 총 3만명의 유저에게 티몬에서의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지급한다. 퀘스트를 통해 태고 주무기·장신구 등 준종결급 장비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티몬 특별 퀘스트는 프로모션 기간 중 게임 접속과 동시에 자동 적용된다. 퀘스트 내 몬스터 사냥을 통해 ‘티몬토큰’을 획득한 유저 중 상위 2만명에게 최대 1만원의 티몬 적립금이 지급된다. 기간 내 순위에 들지 못한 유저를 위한 추가 이벤트도 있다. 이벤트 종료 이후 11일에는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적립금이 제공된다.

티몬과 펄어비스 간의 제휴 프로모션은 인기 모바일 게임을 매개로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이다. 티몬과 펄어비스는 지난달 말 진행한 검은사막의 ‘PC검사데이’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단 하루도 지나지 않아 당첨 인원수를 돌파하며 유저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티몬은 지난 제휴 성과를 바탕으로 MZ세대 이용이 많은 검은사막 모바일로 프로모션 영역을 확대했다.

티몬 관계자는 ”티몬은 팬덤이 생성될 수 있는 다양한 관심사 영역에서 고객 접점을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향후 검은사막 제작사인 펄어버스와의 협력을 비롯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뷰티 안티에이징관’ 론칭 이미지. (제공: 쿠팡)
‘뷰티 안티에이징관’ 론칭 이미지. (제공: 쿠팡)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지켜라”… 쿠팡 ‘뷰티 안티에이징관’ 론칭

쿠팡이 중년 여성 고객을 위한 뷰티 안티에이징관을 론칭하고 ‘안티에이징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중년 여성의 주요 피부 고민이 주름, 미백, 탄력 등 안티에이징인 것으로 분석했다. 안티에이징에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피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도 포함돼 있다.

특히 5월은 따스한 봄 날씨가 지속되면서 잦은 외부 활동으로 햇빛 노출에 따른 피부 노화가 심화되는 시즌이다. 쿠팡은 이를 겨냥해 뷰티 안티에이징관을 열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의 화장품과 바르는 선크림,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붙이는 선패치 제품 등 자외선 차단을 돕는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중 브랜드 위크를 진행해 최대 20% 즉시 할인과 일부 품목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오리지널 리페어 크림으로 알려진 일명 ‘달팽이 크림’으로 유명한 엘렌실라와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성 크림인 ‘마데카 크림’으로 알려진 센텔리안 24가 있다.

쿠팡 와우 회원은 와우 회원 전용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 다운받아 특별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뷰티안티에이징 관에서는 중년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군으로 파악된 에센스·앰플, 페이셜 크림, 아이·넥크림, 주름 개선 멀티밤, 기초 세트를 엄선된 안티에이징 상품 큐레이션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토대로 파악된 이너 뷰티, 피부 관리 기기, 헤어 염모제, 마사지 기기까지 뷰티 안티에이징관에 함께 마련해 고객이 한 번에 쉽고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을 통해 얻은 중년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뷰티 제품을 파악해 이번 뷰티 안티에이징관을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미리 알고 품질 좋고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5데이’ 이미지. (제공: 위메프)
‘55데이’ 이미지. (제공: 위메프)

◆위메프 ‘55데이’ 진행… 955원부터 초특가 상품 오픈

위메프가 오는 5일 ‘55데이’를 열고 숫자 ‘5’를 활용한 콘셉트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타임딜은 5일 0시부터 시작해 하루 6번(오전 0시, 9시, 오후 12시, 3시, 6시, 9시)에 걸쳐 진행된다. 시간별 5개씩 하루 동안 총 30개 상품이 한정 수량에 특가 판매된다. 주요 상품은 ▲허닭 닭가슴살볼 2팩 955원 ▲바디피트 볼록맞춤 생리대 16P 2555원 ▲페리오 힘있는 미세모 5입 3555원 ▲베베숲 시그니처 그린 6555원 ▲폴햄 피케 카라T 7555원 등이다.

부쩍 올라간 기온에 필요한 인기 생필품도 초특가로 선보인다. ▲에코후레쉬 포켓 제습제 5개 3555원 ▲리빙나인 아이스 큐브 1단 트레이 36구 1+1 6955원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 파워블록 80㎖+인텐시브 선스틱 20g 1만 8955원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매월 숫자를 활용한 특가데이를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이고 즐거운 쇼핑을 제공한다”며 “이번 55데이는 식품, 패션을 비롯해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에 맞춘 주요 생필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