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홍천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7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홍천군청) ⓒ천지일보 2022.4.25
지난 24일 홍천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7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홍천군청) ⓒ천지일보 2022.4.25

[천지일보 홍천=이현복 기자] 홍천군이 지난 4월 24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7기 홍천군 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홍천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 실효성 제고와 권익 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마련된 제도적 참여기구로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참여기구의 역할과 정책제안 방법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2022년 연간운영계획과 활동 일정을 논의했다.

제17기 위원장에는 고보민(명덕초 5) 위원장이 선출됐다.

청소년 위원들은 홍천군 청소년 정책 제안을 위한 정기·비정기 모임을 통해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제시, 자문과 평가, 정책 제안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지역사회 내 청소년 권리, 인권 모니터링, 타 지역과의 청소년 정책교류 등 홍천군 청소년 권익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고보민 제17기 위원장은 “홍천군 청소년들을 대표해 청소년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해 17기 위원들과 함께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도출된 지역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