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와 안성팜랜드가 연계해 ‘안성팜랜드와 함께하는 말 산업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학생들이 승마체험을 하는 모습. (제공: 안성시) ⓒ천지일보 2022.4.21

안성시와 안성팜랜드가 연계해 ‘안성팜랜드와 함께하는 말 산업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학생들이 승마체험을 하는 모습. (제공: 안성시) ⓒ천지일보 2022.4.21

오는 5월 중 초등학생 대상

차량·체험비 전액 무료 지원

“다양한 진로 시야 확장되길”

[천지일보 안성=노희주 기자] 안성시가 안성팜랜드와 연계해 현장감 있는 체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 축적을 도모하고자 ‘안성팜랜드와 함께하는 말 산업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말 산업 체험교실은 오는 5월 중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 693명을 대상으로 학교별 신청을 통해 접수해 진행하며 전액 무료이다. 안성시에서는 학생들의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차량을 지원하며 안성팜랜드에서는 체험비를 지원한다.

말 산업 체험교실에서는 말에 대한 이해, 관련 사업에 대한 이론 지식 교육, 말 관리, 마구간 사양관리 등 말 관련 직업체험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으로 전문성 있는 지식 전달과 체험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안성시에서는 2022년도 진로교육 사업으로 직업인 특강, 직업체험, 온 마을이 함께하는 체험학습, 중학생 대상 각종 진로 적성 검사, 중학생 진로멘토링, 대학연계 학과체험, 대학탐방, 입시설명회, 모의창업스쿨,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미래교육지원센터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다양한 체험처와 연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발굴할 예정”이라며 “이러한 지역사회 연계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에 대한 시야 확장뿐 아니라 우리 고장에 대한 큰 관심과 애정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