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18일 혁신도시 시즌2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은 공공기관 이전 시즌2 정책토론회 후 기념촬영. (제공: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2.4.18
더불어민주당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18일 혁신도시 시즌2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은 공공기관 이전 시즌2 정책토론회 후 기념촬영. (제공: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천지일보 2022.4.18

농어촌公 인재개발원 유치 

[천지일보 나주=전대웅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인규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18일 혁신도시 시즌2 공약을 발표했다.

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을 나주에 유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나주가 선도하는 2차 공공기관 이전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공공기관 이전 부지를 원도심 인근으로 마련, 원도심과 상생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내용이다.

강인규 후보는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을 가장 먼저 나주로 유치하겠다”며 “이미 국토부의 승인을 받은 송월동의 투자선도지구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에 인재개발원과 농어촌연구원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또 “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을 필두로 한전 인재개발원 등 혁신도시 16개 공공기관의 산하기관과 부설기관을 나주로 유치하기 위한 노력에 나서겠다”며 “이미 나주시는 지난해 2021년 T/F팀을 구성해 공공기관 이전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2차 공공기관 이전 부지는 원도심에 마련하겠다. 혁신도시 시즌2는 원도심과 상생방안과 맞물려 추진돼야 한다”며 “중앙정부의 계획을 마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부지를 마련해 공공기관들을 끌어들이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강인규 나주시장은 혁신도시 시즌2 선제 대응을 위한 T/F를 구성하고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만나 2차 공공기관 이전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등 사전 노력을 계속 기울여 왔다.

또 나주시는 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 유치를 위하여 계속 물밑접촉을 해왔으며 강인규 시장은 농어촌공사 사장과 면담하고 유치 의사를 밝혔던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