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의정부에서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접수에 나선다. 사진은 ‘더샵 리듬시티’ 투시도. (제공: 포스코건설) ⓒ천지일보 2022.4.15
포스코건설이 의정부에서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접수에 나선다. 사진은 ‘더샵 리듬시티’ 투시도. (제공: 포스코건설) ⓒ천지일보 2022.4.15

25일 특별공급, 26일 해당 지역

전용면적 60~84㎡ 536세대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포스코건설이 의정부서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접수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더샵 리듬시티’의 청약은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해당 지역, 27일 1순위 기타지역, 28일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이며,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 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첫 아파트다.

리듬시티는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변의 법조타운(예정)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돼 의정부의 새로운 경제중심지로의 기대감도 상당하다는 평가다.

특히 단지 인근에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위치해 있고 근린공원, 수변공원도 가까워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통도 우수하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이 계획되어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업지 맞은편에는 고산초등학교가 2024년 개교예정으로 아이들의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여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어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향후 리듬시티 내 대규모 점포 개발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편리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리듬시티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유일의 민간 분양 아파트라는 희소성도 갖췄다는 점에서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똘똘한 한 채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 중심으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위치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을 막고자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했으며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