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오른쪽)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태흥빌딩 ‘희망 22’ 사무실에서 ‘결국 경제다’를 주제로 열린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다 토론회에서 김은혜 의원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0.11.1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오른쪽)과 김은혜 의원.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이 6.1지방선거 광역단체장 경선 후보자를 확정했다. 최대 관심을 모으는 경기도지사는 김은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의 2파전으로 치러진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에서 이 같은 공천 방안을 확정했다.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의 경우 공관위 발표 직전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이 중도 사퇴를 선언하고, 함진규 전 의원 등이 컷오프(예비경선)에서 탈락하면서 김 의원과 유 전 의원의 양자구도가 성사됐다.

인천에선 안상수·유정복·이학재 의원이 경선에서 맞붙는다.

대전시장은 이장우·정용기 전 의원, 정성철 전 충남대 총장이 경선을 치른다.

울산시장은 김두겸 전 남구청장, 서범수 의원, 이채익 의원,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의 4파전이 펼쳐진다.

세종시장은 성선제 전 한남대 교수와 최민호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다툰다.

충남도지사는 김동완 전 의원, 김태흠 의원, 박찬우 전 의원이, 충북도지사 경선은 김영환 전 의원, 박경국 전 안전행정부 1차관, 오제세 전 의원이 경선을 벌인다.

경남도지사는 박완수 의원과 이주영 전 의원이 일대일로 대결한다.

호남지역 단체장 후보는 단수 공천한다.

광주광역시장 후보로 주기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전문위원이, 전남도지사 후보로 이정현 전 의원이, 전북도지사 후보로 조배숙 전 의원이 각각 단수공천됐다.

앞서 국민의힘은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 현직 단체장이 있는 곳은 지난 11일 단수공천한 바 있다.

대구시장과 강원지사, 제주지사에 대한 공천 방안은 다음날 중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