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국회의원(창원 성산구)이 1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에게 '창원특례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제안서를 직접 전달하고 있다.(제공: 강기윤선거사무실)ⓒ천지일보 2022.4.11
강기윤(왼쪽) 국회의원(창원 성산구)이 1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안철수(오른쪽) 위원장에 '창원특례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제안서를 직접 전달하고 있다.(제공: 강기윤선거사무실)ⓒ천지일보 2022.4.11

창원 의과대학 유치로 의료불평등 해소

마산해양신도시 공공개발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자영업자 완전한 손실보상 등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강기윤 국회의원(창원 성산구)이 1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에게 '창원특례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제안서를 직접 전달하고,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제안서에는 창원시 주요 현안과 지역 과제가 담겨 있는데 창원 의과대학 유치로 의료불평등 해소, 마산해양신도시 공공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원전 재가동 및 창원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진해비행장 가덕신공항으로 이전, 진해지역 고도 제한 해지, 소상공인·자영업자 완전한 손실보상 등 주요 내용을 담았다.

강 의원은 “창원시의 주요 현안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반영이 되면 사업추진이 본격화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창원발전이 촉진될 수 있다”며 “이후에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직접 소통하면서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꼼꼼히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강기윤 국회의원(창원성산구)은 지난 4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창원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