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 (출처: 연합뉴스)

靑, 특활비 기밀 유지 요구되는 경비

“尹 검찰 시절 특활비 주장은 물타기 작전”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김정숙 여사의 옷값을 비롯한 청와대 특활비에 대해 청와대와 민주당이 국민을 기만하는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허은아 대변인은 9일 논평에서 “제대로 된 용처에 사용했다면, 또 국익을 위한 사용이라면 의혹을 제기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허 대변인은 “문 정부 임기 특활비 40% 감축은 전형적인 동문서답이라며 특활비의 많고 적음이 아닌 과연 국민의 혈세가 사적으로 사용됐는지, 영부인의 옷 값에 사용됐는지가 문제”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청와대는 지난달 31일 김정숙 여사 옷값 관련 입장에 대해 “특활비는 기밀 유지가 요구되는 경비로 법령에 따라 집행 내역이 비공개되고 올해에는 특활비를 40% 감축됐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허 대변인은 “특활비 40% 감축에는 특정업무경비 등을 포함해 전체적인 불투명예산 기준으로 그 수준이 고작 1%에 불과한 것을 40배 가까이 뻥튀기한 국민 기만이 숨겨져 있다”고 지적했다.

허 대변인은 “무엇보다 윤석열 당선인의 검찰 총장 시절 특활비를 공개하라는 주장은 터무니없는 물타기 작전”이라며 “적법한 권한을 가진 공직자의 특활비 사용과 권한이 없는 불법 사용 의혹을 어떻게 동일선상에 놓을 수 있는가”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