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 강소기업 투자협약식 및 미래차 분야 투자설명회.(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2.3.23

협약식에는 조병학 해성디에스 대표이사, 김진국 ㈜엘티정 대표이사와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허성무 창원시장, 한국자동차연구원 구영모 본부장 등 참석하고 있다.(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2.3.23

해성디에스·엘티정밀과 대규모 투자협약 

4200억 투자·신규 일자리 370명 기대

투자설명회 개최로 기업유치 활동 병행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가 23일 ㈜해성디에스, ㈜엘티정밀, 창원시, 한국자동차연구원과 4200억원 규모의 투자와 37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관한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식을 했다. 미래차 부품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설명회도 열었다.

도는 이번 투자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경남 첨단산업과 미래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성디에스(대표 조병학)는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창원공장 유휴 부지를 활용해 반도체 핵심부품인 리드프레임과 패키징 서브스트레이트 생산공장 증설에 3년간 3500억원을 투자하고, 300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해성디에스의 이번 투자는 혁신적인 변화와 도전을 통해 반도체 시장의 수요 급증에 대응하고, 반도체부품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입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엘티정밀(대표 김진국)는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창원 2공장 유휴 부지를 활용해 자동차 알루미늄 단조품,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쿨링 시스템과 열교환기 생산공장 증설에 700억원을 투자하고, 70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하기로 확정했다. 이번 투자로 차별화된 연구개발과 생산기술을 통해 핵심역량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자동차부품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한층 높이는 계기로 보고있다.

최근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경남도는 이번 투자협약 체결식에 이어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함께 경남의 미래자동차 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투자에 대한 지원사항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차량용 반도체 산업동향과 사업전략, 수소전기차 국내외 산업동향, 국내 미래차 전환 현황과 지원사업순으로 발표했다. 이어 2022년 경남도의 달라지는 투자지원 제도를 소개하며, 기업 투자의 방향성 제시 등 경남의 미래 전략산업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번 투자협약은 그동안 제조업 혁신을 위한 노력과 첨단산업 강소기업의 투자가 연결되는 뜻깊은 자리”라면서 “경남도는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이번 투자가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