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가 ‘생활과학교실 2022년 2기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개설 공지 후 사흘 만에 400 여명이 신청해 조기 접수 마감된 지난 1기 과정에 이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교 교육과정에 따라 ‘전동기의 비밀’ ‘ABO 혈액형’과 같은 생물·물리 영역과 함께 영화 감상의 원리를 탐구하기 위한 ‘잔상효과 이해’ 등 매우 흥미로운 10개의 강좌로 구성돼 있다.

월~금요일은 30명씩 2개 반, 토요일은 60명씩 2개 반을 개설하며 모든 강좌는 학생과 강사 사이에 활발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진다.

접수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1~23일 3일간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기순 소장은 “코로나 상황에서 높아진 생물 영역과 전기 자동차 등의 동작 원리 등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들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관련된 과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확산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학습 능력과 과학 선호도 신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가 지원하고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2006년부터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대 생활과학실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 2022년 2기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 2022.3.16
생활과학교실 2022년 2기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 2022.3.16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