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생수를 실은 차량이 파주 재해구호 물류센터에서 대구 수서소방서로 출발하고 있다. (제공: 오비맥주)
오비맥주 생수를 실은 차량이 파주 재해구호 물류센터에서 대구 수서소방서로 출발하고 있다. (제공: 오비맥주)

행복얼라이언스와 산불피해 아동에 간식 지원

희망브리지 통해 대구 소방서에 생수 전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오비맥주가 경상북도 울진, 대구광역시 가창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산불피해 복구 작업 중인 소방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리너지바 400개와 생수 5000병씩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맥주 부산물인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 간식 ‘리너지바’ 400개를 전달해 경북 울진 산불피해 아동을 지원했다.

또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시 가창 지역 산불을 진압하고 피해 복구 작업에 힘쓰는 대구 수서소방서로 재난 구호용 생수 5000병(500㎖ 기준)을 전달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대규모 산불로 정신적으로도 큰 피해를 입었을 지역 아동들과 해당 지역에서 화재 진화를 위해 애쓰신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며 “피해를 입은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적시에 구호물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생수 등 긴급 구호물품을 상시 구비해 놓고 지원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지진과 태풍 피해지역 이재민과 재난 취약계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진과 자가격리 중인 시민들을 위해 약 49만여병(500㎖ 기준)의 생수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