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로켓직구’ 서비스를 홍콩으로 확대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2.3.8
쿠팡이 ‘로켓직구’ 서비스를 홍콩으로 확대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2.3.8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8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미국·중국에 이어 홍콩 ‘로켓직구’ 서비스 런칭

쿠팡이 ‘로켓직구’ 서비스를 홍콩으로 확대한다. ‘로켓직구’는 쿠팡이 제공하는 빠르고 편리한 해외 직접구매 서비스다.

쿠팡은 지난 2017년 미국 시장에 한정됐던 취급 품목을 지난해 1월 중국까지 확대했다. 이어 이번 홍콩 직구 서비스 오픈으로 쿠팡만의 빠른 해외 직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제 미국, 중국은 물론 홍콩 시장의 상품도 국내 소비자가 쿠팡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홍콩 로켓직구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로켓직구 특가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홍콩을 포함해 미국과 중국의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평소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해외 상품들이 이번 행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홍콩과 중국 로켓직구에서 교차사용이 가능한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홍콩과 중국 직구 상품을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건강식품, 뷰티, 가전·디지털 등 카테고리별 할인과 스위스, 재로우 포뮬라, 퀘스트 뉴트리션 등 브랜드별 할인도 진행한다.

티몬이 교육과 학습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라이브 방송 ‘만렙에듀’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고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방송한다. (제공: 티몬) ⓒ천지일보 2022.3.8
티몬이 교육과 학습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라이브 방송 ‘만렙에듀’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고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방송한다. 8일 첫 정규방송에서는 새 학기에 맞춰 대교의 창의력 미술프로그램 ‘눈높이아티맘’을 단독 할인 판매했다. (제공: 티몬) ⓒ천지일보 2022.3.8

◆티몬, 교육 전문 라방 ‘만렙에듀’ 선봬

티몬이 교육과 학습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라이브 방송 ‘만렙에듀’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고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방송한다. 8일 첫 정규방송에서는 새 학기에 맞춰 대교의 창의력 미술프로그램 ‘눈높이아티맘’을 단독 할인 판매했다.

만렙에듀는 아동과 성인을 위한 교육콘텐츠와 관련 상품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방송 프로그램이다. 좋은 상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전달하는 교육 방송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나 자기 계발이 필요한 성인들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티몬 상품본부 전구경 본부장은 “앞으로 만렙에듀 프로그램에서 교육에 관한 유익한 정보는 물론 티몬만의 단독 혜택을 담아 매주 선보일 예정”이라며 “교육과 학습 콘텐츠에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와 함께 보다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이 다양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공: 이베이코리아) ⓒ천지일보 2022.3.8
G마켓과 옥션이 다양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공: 이베이코리아) ⓒ천지일보 2022.3.8

◆G마켓·옥션, 봄맞이 ‘마트·리빙’ 프로모션 진행

G마켓과 옥션은 다양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먹거리부터 생필품, 건강식품을 비롯해 가구,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강력한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먼저 20일까지 2주간 ‘푸드 앤 라이프 슈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운영되는 프레시관, 푸드관, 라이프관에서 시즌 테마에 맞는 대표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화이트데이 준비를 위한 화이트데이 특별관도 13일까지 운영된다. 행사에는 ▲P&G ▲풀무원 ▲대상 ▲롯데제과 ▲유한킴벌리 ▲웅진 ▲종근당건강 ▲매일유업 ▲오설록 등 국내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며 관별로 ‘오늘의 슈퍼 특가’ 상품이 매일 3개씩 공개된다.

푸드 앤 라이프 슈퍼위크 행사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전 고객에게 최대 7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2% 쿠폰을 하루에 3회 발급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쿠폰’이 매일 3장씩 추가 제공된다.

인기 브랜드사 200여곳이 참여해 봄 맞이 인테리어 및 리빙 아이템들을 선보이는 ‘리빙페어’도 주목할 만하다. 프로모션 내 리빙관과 생활관 2개 대표관을 통해 파격 혜택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MD가 직접 엄선한 대표 특가 제품을 비롯해 리빙관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반값딜, 생활관은 매일 자정 균일가 상품을 공개하는 등 스페셜딜도 진행한다.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리빙관에서는 일반고객 모두에게 각각 5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할인 폭이 더 큰 ‘15% 할인쿠폰’ 2종이 제공된다. 생활관에서는 일반고객에게 ‘12% 쿠폰’을, 스마일클럽 고객에게 ‘15% 쿠폰’을 제공한다.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