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군 포로로 보이는 남성이 어머니와 통화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출처: 트위터 캡처)
러시아군 포로로 보이는 남성이 어머니와 통화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출처: 트위터 캡처)

주변 환경과 협박에 의한 거짓 주장 가능성도 제기

[천지일보=이솜 기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군이 자국 부상병들을 자체적으로 사살하는 중이라는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는 지난 2일(현지시간) 러시아군 포로로 보이는 남성이 화면에 등장해 어머니와의 통화에서 러시아군이 자국 부상병들을 자체적으로 사살하고 있으며 시체들을 회수하지 않고 내버려 두고 있다고 호소하는 동영상이 트위터상에 게재됐다고 보도했다.

영상 속 그는 “그들(러시아군)이 모두를 죽였다”며 “나는 살아서 현재 포로로 붙잡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도와달라”며 “부대에 편지를 쓴다던가, 지휘관한테 직접 말해달라”고 호소했다.

매체는 해당 영상 속에서 남성이 “러시아군은 사망자들의 시체를 수습하지도 않고, 부상자들을 죽이고 있다(They finish off the wounded)”는 내용을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이 남자는 러시아 정보기관 러시아연방보안국(FSB)이 자신을 잡으러 오지 않게 러시아군이 신경 쓰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FSB는 ‘Federal Security Bureau’의 약자로 러시아의 정보기관인 러시아연방보안국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상이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지만 언제, 어디에서 촬영된 것인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아 포로가 된 러시아군이 주변 환경과 협박에 의해 거짓 주장을 할 가능성을 이 매체는 언급했다.

현재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 도착했으나 우크라이나의 저항에 고전을 겪고 있는 러시아군이 보급과 연료에도 차질이 생겨 병사들 내부에서도 사기가 떨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