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국방부 장관이 2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주요 지휘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02.28. (출처: 뉴시스)
서욱 국방부 장관이 2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주요 지휘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02.28. (출처: 뉴시스)

주요 지휘관회의 주재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서욱 국방부 장관이 28일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와 북한의 잇단 무력시위와 관련, 국방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서 장관은 이날 서울 용산구 국방부청사에서 열린 ‘주요 지휘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언급했다고 국방부가 전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서 장관은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군사상황을 점검하고, 우리 교민의 철수 지원을 위해 국방 대응반 운영 등 군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준비를 다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태가 우리의 안보에 시사하고 있는 의미를 되새기면서, 우리 장병들의 정신전력 강화를 위한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한 대비도 주문했다.

서 장관은 “북한이 올해 8차례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군사적 긴장을 조성하고 있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 징후에 대한 집중감시와 확고한 대응태세 유지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군의 억제·대응능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국방부가 역점적으로 실행해 온 국방개혁을 일관성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국방역량을 구축하는 등 강한 국방으로 평화를 지킨다”고 덧붙였다.

회의에는 원인철 합동참모의장,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김정수 해군참모총장, 박인호 공군참모총장, 김태성 해병대사령관,강은호 방사청장, 박종승 국방과학연구소장 등 국방부·합참·각 군 및 기관의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