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일 경제부시장이 24일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유관기관과 ‘물가안정 대책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2.2.24
김윤일 경제부시장이 24일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유관기관과 ‘물가안정 대책 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2.2.24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부산시가 24일 유관기관과 ‘물가안정 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 생활에 어려움이 가중한 상황에서 최근 소비자물가가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가 상당 기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는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급히 국세청 등 유관기관과 물가안정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부산시와 부산연구원, 한국은행부산본부, 부산지방국세청, 공정거래위원회 부산사무소 등 유관기관을 비롯해 지역 대형마트와 도매법인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지역 주요 경제 동향 파악과 물가안정을 위한 분야별 대책 등이 논의됐다.

최근 소비자물가 동향 중 농축수산물의 경우 명절 이후 오름폭이 소폭 축소되긴 했으나 가공식품과 개인 서비스 요금을 중심으로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게다가 국제정세로 인한 원유 등 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로 전 품목으로 걸쳐 물가상승이 확대될 것으로 시는 분석했다.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기관별 물가안정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분야별 물가안정 대책 등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물가 안정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서민경제가 최근 물가상승으로 더욱 힘들어지진 않을까 걱정된다”며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해서 물가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