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주목받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으로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자체 브랜드 ‘위드티몬(with TMON)’ 두 번째 프로모션을 10일 오픈한다. (제공: 티몬) ⓒ천지일보 2022.2.10
티몬이 주목받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으로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자체 브랜드 ‘위드티몬(with TMON)’ 두 번째 프로모션을 10일 오픈한다. (제공: 티몬) ⓒ천지일보 2022.2.10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10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티몬, 인플루언서와 함께 기획하는 ‘위드티몬’ 두 번째 상품 공개

티몬이 주목받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으로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자체 브랜드 ‘위드티몬(with TMON)’ 두 번째 프로모션을 오픈한다. 파트너는 16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공격수 셰프’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레시피를 공유하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티몬과 공격수 셰프가 함께 준비한 상품은 엘본스테이크와 티본스테이크다. 등뼈와 갈비뼈 사이에 있어 갈비살과 등심부위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엘본스테이크는 500g(2만 1000원)부터 판매하며 티본스테이크는 600g(3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최상의 품질과 신속한 배송을 위해 매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을 위해 공격수 셰프는 직접 제조 공장에 찾아가 가공 과정을 확인하고 본인만의 레시피로 해당 상품을 요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 고객들을 위해 집에서도 오븐을 사용해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조리할 수 있는 특별 레시피도 공개할 예정이다. 상품 출시 준비 과정과 요리 과정이 담긴 영상은 10일 저녁 공격수 셰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드티몬은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티몬의 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품질의 PB 상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D2C 방식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차별화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여한 인플루언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지난 12월 첫 런칭 판매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고기 전문 유튜버 ‘정육왕’과 협력해 단독으로 기획한 한우 등심을 판매하고 정육왕이 직접 티비온 라이브에 출연해 상품에 대한 스토리로 고객들과 직접 소통했다. 상품은 런칭 당일에만 1억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고 3일 만에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당 상품 매출의 90%가 정육왕 콘텐츠를 시청하고 티몬으로 유입된 고객 비중으로 나타나는 등 무엇보다 정육왕의 콘텐츠를 통한 고객 유입 효과가 돋보였다.

G마켓과 옥션이 새 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2주간 ‘해피 장보기 위크’를 진행하고 각종 마트뷰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제공: 이베이코리아) ⓒ천지일보 2022.2.10
G마켓과 옥션이 새 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2주간 ‘해피 장보기 위크’를 진행하고 각종 마트뷰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제공: 이베이코리아) ⓒ천지일보 2022.2.10

◆G마켓·옥션, 봄 맞이 ‘해피 장보기 위크’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새 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2주간 ‘해피 장보기 위크’를 진행하고 각종 마트뷰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에 더해 밸런타인데이 준비를 위한 ‘해피 밸런타인 위크’도 13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먼저 ‘해피 장보기 위크’는 G마켓과 옥션 각 사이트에서 ‘먹거리편’ ‘생필품·생활주방·뷰티편’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각 관에서는 매일 자정 새로 업데이트 되는 3개의 특가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2% 쿠폰’을 누구에게나 하루 3회까지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할인율이 더 큰 ‘15%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카드사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비씨카드와 삼성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해피 장보기 위크 먹거리편과 해피 밸런타인 위크에서 선보이는 가공식품 카테고리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혜택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먹거리편 대표 상품으로는 ‘부산 대저토마토’ ‘완도 곰피미역’ ‘프레시지 스윗 스테이크’ 등 입맛을 돋울 수 있는 각종 식품을 준비했으며 생필품·생활주방·뷰티편에서는 ‘3M 크린스틱’ ‘알텐바흐 프라이팬’ ‘카카오프렌즈 문구용품 세트’ 등 MD가 엄선한 새봄 맞이 필수 아이템을 선보인다.

‘해피 밸런타인 위크’에서도 식품과 생활·뷰티 제품에 각각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 혜택이 ‘해피 장보기 위크‘와 동일하게 주어진다. ‘선물용 초콜릿’ ‘DIY 세트’ ‘디저트’ ‘로맨틱 디너’ ‘스페셜 기프트’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페레로로쉐 ▲롯데제과 ▲아모레퍼시픽 등 인기 브랜드사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모바일 쿠폰 발송 기능에 더해 고객 의견까지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를 오픈했다. (제공: KT알파) ⓒ천지일보 2022.2.10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모바일 쿠폰 발송 기능에 더해 고객 의견까지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를 오픈했다. (제공: KT알파) ⓒ천지일보 2022.2.10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설문조사 서비스 오픈

KT알파(대표 정기호)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모바일 쿠폰 발송 기능에 더해 고객 의견까지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를 오픈했다.

설문조사 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및 수요 조사, 모바일 쿠폰과 연계한 이벤트 기획 등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다. 별도의 구축이나 연동 없이 기업 담당자가 직접 설문 문항 생성, 설문조사 및 모바일 쿠폰 발송, 결과 취합, 통계 분석까지 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여러 개의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기업 담당자의 편의와 효율성을 한층 강화했다.

참여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설문 참여 문자를 수신한 후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응할 수 있으며 기업 담당자는 모바일 쿠폰을 활용해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수집된 설문 응답 및 통계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도, 이벤트 결과 분석 등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기프티쇼 비즈는 업계 최초로 유형을 구분해 목적에 맞는 설문조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도입했다. 모바일 쿠폰 발송과 함께 추가로 설문, 피드백, 만족도 조사 등을 할 수 있는 ‘일반형’과 설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발송하는 ‘추첨형’으로 구분된다. 최대 20문항까지 설문 문항 생성이 가능하며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는 모바일 웹 구축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가독성을 높이고 비즈 특가 페이지 신설을 통해 특가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업 담당자들의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PC 환경에서만 모바일 쿠폰 발송이 가능했다면 모바일 기기로 기존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를 불러와 모바일 쿠폰을 보낼 수 있다. 할인율이 높은 상품을 모아 보여주는 비즈 특가 페이지에서는 마케팅 예산에 적합한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위메프 사옥.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2.2.10
위메프 사옥.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2.2.10

◆위메프 ‘D2C’ 이어 ‘제휴 쇼핑몰’도 수수료 없앴다

위메프가 메타쇼핑 제휴 수수료 제로를 선언했다. 또 제휴 쇼핑몰이 이용자와 바로 만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앱) 접근도 허용하기로 했다.

위메프는 메타데이터 기반 쇼핑 플랫폼 ‘메타쇼핑’의 제휴 수수료를 0%로 변경한다. 기존에 위메프와 계약한 제휴 쇼핑몰도 다음달부터 수수료를 내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메타커머스는 제휴 쇼핑몰에 2~8% 안팎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메타커머스를 통해 해당 쇼핑몰로 유입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 비율의 매출 수수료(CPS; Cost Per Sale)를 받거나 이용자 유입에 따른 연결 수수료(CPC; Cost Per Click)를 받는 방식이다.

반면 위메프는 고객 유입, 매출 발생에 따른 비용을 제휴 쇼핑몰로부터 받지 않는다.

특히 메타커머스 최초로 앱 접근을 지원한다. 제휴 쇼핑몰은 메타쇼핑을 통해 유입된 이용자의 연결 페이지를 웹과 앱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웹페이지 연결만 지원하고 앱 접근은 허용하지 않는 정책을 유지해온 기존 메타커머스와 차별화를 진행해 제휴 쇼핑몰과 이용자 모두가 만족하는 플랫폼이 되겠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앞서 1분기 중 오픈 예정인 D2C(Direct to Customer) 서비스를 브랜드사에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D2C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위메프에서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자사몰) 쇼핑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하고 곧바로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메타쇼핑에서도 제휴 쇼핑몰의 비용 부담을 없애고 이용자 접점을 확장함으로써 제휴 기업들과 이용자들 사이를 잇는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