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 (제공: 경기교육청) ⓒ천지일보 2022.2.4
경기도교육청 전경. (제공: 경기교육청) ⓒ천지일보 2022.2.4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방지 온라인 접수 권장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2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4일부터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응시원서 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로 나눠 진행한다.

현장 접수는 14일부터 18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코로나19 유증상자, 자가격리자, 확진자는 현장 접수를 할 수 없고, 온라인 접수 또는 대리 접수를 해야 한다.

응시 희망자 가운데 코로나19 치료나 자가격리가 필요한 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으며, 관련 유의 사항은 다음 달 25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 장소 발표와 같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 시행일은 4월 9일이며 합격자는 5월 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험 과목은 초졸·중졸·고졸 모두 필수와 선택으로 구분한다.

초졸 과목은 국어·사회·수학·과학 필수 4과목과 도덕·체육·음악·미술·실과·영어 가운데 선택 2과목으로 모두 6과목이다.

중졸 과목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필수 5과목과 선택 1과목으로 모두 6과목이고, 올해 선택 과목에 정보를 추가했다.

고졸 과목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한국사 필수 6과목과 선택 1과목으로 모두 7과목이다.

김계남 교육청평생교육과장은 “지난해와 같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접수를 권장한다”며 “현장 접수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처 직원 안내에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