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2.1.4
충북대학교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2.1.4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가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MOT) 2022학년도 석사과정 신입생 00명을 추가모집한다고 밝혔다.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는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해 산학연계 활동과 현장 프로젝트를 수행할 방침이다.

특히 학위 논문 제출 없이 프로젝트 결과물을 심사하여 석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는 ‘논문대체 프로젝트 학위제’를 운영함으로써 실무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일제 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이 있는 비전일제 학생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및 토요일 위주 강의를 개설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1월 2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이후 2월 9일에 면접·전공 구술고사를 진행해 2월 21일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기한 내 등록금을 납부하고 3월 2일에 입학한다.

현재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학사 정보 및 공지사항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비롯해 다양한 SNS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하고 소통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 학사 운영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및 단기 교육과정 및 비학위 과정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대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융합기술사업화 확산형 전문 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일반대학원 바이오미래융합기술경영학과를 국비로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