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x60x120㎝ 크기 눈 블록 제공
초등학생 포함 50팀 선착순 모집
참가비 무료, 조각 도구 팀별 준비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한겨울 눈 조각 페스티벌’ 리플릿.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2.1.3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한겨울 눈 조각 페스티벌’ 리플릿.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2.1.3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오는 15일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한겨울 눈 조각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가족과 함께 ‘눈 조각’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가족당 100x60x120㎝ 크기의 눈 블록이 제공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상상하는 대로 마음껏 눈 조각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미니 눈사람 만들기와 겨울철 먹거리존이 운영된다.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참가를 위해서는 13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초등학생을 동반한 3인 이상 가족이 대상이다. 참가비는 무료지만 조각에 필요한 도구(망치, 톱, 끌, 삽, 조각도 등)은 팀별로 각자 준비해야 한다. 특히 5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므로 늦게 신청할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곡성군 인구정책과 지역성장팀에 전화해 먼저 접수 번호를 부여받아야 한다. 그리고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서식은 곡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춥다고 웅크리기보다 겨울은 겨울 그대로 즐겨야 제맛”이라며 “쉽게 접하기 힘든 눈 조각 체험을 통해 짧은 시간이지만 평생의 추억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