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출처: ‘2021 SBS 연기대상’)
김소연(출처: ‘2021 SBS 연기대상’)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김소연(41)이 2021 SBS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소연은 31일 밤 방송된 ‘2021 SBS 연기대상’에서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천서진 역으로 대상을 거머쥐었다.

특히 김소연은 ‘원더우먼’의 이하늬, ‘모범택시’의 이제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송혜교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대상 수상자로 호명돼 눈길을 끌었다.

눈물을 흘리며 무대에 오른 김소연은 “28년 전에 보조출연자로 시작했다.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는데 이렇게 SBS에서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어지지 않는다”라며 “내가 이 상을 받아도 되는 건지 죄송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주동민 감독, 김순옥 작가를 비롯한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김소연은 남편이자 배우 이상우를 언급하며 “집에서 나보다 더 놀라고 있을 가족들 사랑한다. 늘 옆에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멘토가 되어준 이상우씨 진심으로 감사하고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관객으로 진행됐으며, 신동엽, 김유정이 MC를 맡았다.

다음은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김소연(펜트하우스)

▲디렉터즈 어워드: 최우식(그 해 우리는), 김다미(그 해 우리는)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이제훈(모범택시),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이상윤(원 더 우먼), 이하늬(원 더 우먼)

▲공로상: 김순옥 작가(아내의 유혹, 천사의 유혹, 웃어요 엄마, 다섯손가락, 언니는 살아있다,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

▲베스트 캐릭터상: 곽시양(홍천기), 오나라(라켓소년단)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안효섭(홍천기), 이솜(모범택시)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김주헌(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진서연(원 더 우먼)

▲베스트커플상: 김유정·안효섭(홍천기)

▲조연상(팀부문): ‘라켓소년단’ 팀

▲조연상(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김의성(모범택시), 차지연(모범택시)

▲조연상(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송원석(원 더 우먼), 박효주(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신스틸러상: 심소영(모범택시)

▲청소년 연기상: 탕준상(라켓소년단), 이재인(라켓소년단)

▲신인상: 김영대(펜트하우스), 최현욱(라켓소년단), 손상연(라켓소년단), 한지현(펜트하우스), 최예빈(펜트하우스), 노정의(그 해 우리는)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