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AP/뉴시스]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지난 23일(현지시간) 성탄절 메시지 영상을 녹화하는 모습. 
[런던=AP/뉴시스]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지난 23일(현지시간) 성탄절 메시지 영상을 녹화하는 모습. 

70여년 함께한 남편 필립공 지난 4월 먼저 떠나보내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70여 년을 함께한 남편 필립 공을 떠나보낸 후 첫 성탄절 메시지에서 남편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25일(현지시간) BBC, CNN 등에 따르면 95세인 엘리자베스 여왕은 이날 공개된 사전 녹화된 영상 메시지에서 "크리스마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큰 행복의 시간이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에게는 힘든 시간일 수 있다"며 "특히 올해는 그 이유를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영상에서 신혼여행에서 착용했던 사파이어 국화 브로치를 착용했으며, 책상 위에는 지난 2007년 결혼 기념일을 기념하는 부부의 사진이 놓였다.

"사랑하는 필립"이라고 부르며 추모한 그는 "익숙한 웃음이 하나 사라졌다"고 말했다. 또 "그의 봉사 정신, 지적 호기심, 어떤 상황에서도 재미를 끌어내는 능력은 모두 억누를 수 없었다. 마지막 순간에도 짖궂게 반짝이는 눈망울은 내가 그를 처음 봤을 때만큼이나 밝았다"고 추억했다.

그는 "올해 코로나19가 다시 부담을 주고 있지만 캐롤을 부르고 트리를 장식하고 선물을 교환하는 등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전통이 많다"며 이런 전통과 가치를 물려주는 것이 위대한 행복의 원천이라고 덧붙였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코로나19로 인해 크리스마스 계획 중 일부를 취소했다.  샌드링엄 가족 모임에 참석하지 않고 윈저성에서 보내기로 했으며 성탄절 전 가족과의 점심식사도 취소했다.

여왕은 지난 4월 70여년을 함께 한 남편 필립공을 먼저 떠나보냈다. 필립공의 나이 99세였다.

한편 이날 오전 여왕이 머무는 윈저성에 침입을 시도한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건물 안에 들어가지 못하고 체포됐다.

[서울=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