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 참석해 국민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1.21.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 참석해 국민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1.21.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인천 층간소음 흉기난동 사건을 경찰이 부실하게 대응한 것과 관련해 “경찰의 최우선적인 의무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것인데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22일 인천 흉기난동 사건의 경찰 대응에 대해 “이는 남경과 여경 문제가 아니라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기본 자세와 관련한 사항”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경희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훈련을 강화하고 시스템을 정비할 것”이라고 지시했다며 박 대변인은 말했다.

앞서 인천 남동구 한 빌라의 주민인 A씨는 지난 15일 아래층 주민들과 층간소음 문제로 다투게 되자 일가족 3명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하지만 사건 발생 당시 경찰관이 피해 가족과 함께 있었지만 피해를 막지 못하고 오히려 자리를 피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실 대응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현재 경찰은 가해자 A씨를 살인미수 및 특수상해 혐의로 구속해 수사 중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번 대통령 지시의 배경에 대해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갖고 계신 사안이기 때문에 말씀하신 것”이라며 “김창룡 경찰청창의 거취 문제에 대해서는 논의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김 청장은 지난 21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경찰의 가장 중요한 사명이자 소명인데도 불구하고, 위험에 처한 국민을 지켜드리지 못한 이번 사건에 대해 피해자와 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