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백혈병과 싸우는 과학고 학생이 마이크로소프트(MS) 설립자 빌 게이츠를 만나고 싶다는 소원을 이뤘다.

22일 소원성취 전문기관인 메이크어위시재단 한국지부에 따르면 백혈병을 앓고 있는 세종과학고 2학년생 신주환(18)군은 지난 19일 미국 시애틀의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빌 게이츠를 45분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신군은 빌 게이츠에게 영어로 자기소개를 한 뒤 삶의 모토를 물었고, 빌 게이츠는 "약이나 음식, 화장실같이 사는 데 꼭 필요한 것 없이 사는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미래의 IT는 몸이 불편하더라도 다른 이들과 쉽게 연락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희망을 잃지 말고 삶을 즐기라"며 신군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빌 게이츠와 면담을 마친 신군은 "반드시 병을 이겨내고 빌 게이츠 같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빌 게이츠를 만나고 싶다는 신군의 소원은 메이크어워시재단의 도움으로 이뤄졌다.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있는 메이크어위시재단은 지난해 빌 게이츠를 만나고 싶다는 신군의 소원을 접수했고, 재단은 푸르덴셜생명 자원봉사자들과 1년여의 노력 끝에 소원을 이뤄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