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1.11.19
세종대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1.11.19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최근 대양AI센터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세종 스타트업 플라이 데모데이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팀이 투자자에게 창업 아이템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투자 유치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은 총 22개 지원팀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의 IR 발표로 진행됐다.

5분 발표와 5분 질의응답에 대한 심사위원 7인의 심사가 이뤄졌고, 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에게 주어졌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4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투자자와 캠퍼스타운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대상은 ‘인졀미’팀이 수상했는데, ‘인졀미’팀은 언택트 AI 건강 관리 서비스인 ‘우주두잇’을 선보였다. ‘우주두잇’은 학생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와 같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탄생한 콘텐츠 결합형 건강, 성장, 체중 관리 서비스다.

‘인졀미’팀의 문지명 대표는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학교와 지역이 지원해준 덕분에 좋은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광진구가 함께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세종대 캠퍼스타운과 광진구 의회가 힘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