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10일 영상으로 간부회의를 하고 있다.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2021.11.10
권영진 대구시장이 10일 영상으로 간부회의를 하고 있다.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2021.11.10

백신접종·개인방역 수칙 준수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10일 영상회의로 열린 간부회의에서 “오늘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요소수 비상대책 TF’를 구성한 만큼 요소수 수급 대란 장기화에 대비해야 한다”며 “특히 소방, 구급, 청소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서비스 제공에 누수가 없도록 수급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말했다.

또한 “공공부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도 요소수가 필요하지 않는 차량을 우선 활용하고 철저한 재고관리와 필요시 전략적 배분을 통한 수급관리 대책 마련”을 주문하면서 “시장질서를 교란하는 행위에 대한 특별단속”도 지시했다.

이어 “겨울이 다가오는 만큼 기존 복지대상자는 여러 혜택을 받고 있지만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은 어디에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접근 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시민과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기)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환자 발생 651일 만에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민방위복을 벗고 간부회의를 진행하지만 방역해제라는 오해는 없어야 한다”며 “특히 부서터샷을 포함한 백신접종과 마스크 쓰기, 주기적 환기, 증상이 있을시 빠른 진단검사와 같은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조심스럽게 일상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