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아신 김홍규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제공: 남서울대학교) ⓒ천지일보 2021.10.19
남서울대, ㈜아신 김홍규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제공: 남서울대학교) ⓒ천지일보 2021.10.19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김홍규 ㈜아신 회장이 19일 남서울대(총장 윤승용)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을 비롯해 남서울대 교직원과 ㈜아신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 회장은 성균관대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유통업에 평생을 바친 유통물류 전문 경영인이다. 중소상인들을 위한 골목상권의 요구와 소비자의 쇼핑선택 권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획기적인 도매물류시스템(SAM)을 국내 최초로 개발·도입해 유통물류의 혁신을 이루고 친환경적 유통물류 문화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은 “김 회장은 우리나라 유통물류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고 사람 중심의 인재경영과 사회공헌활동, 나눔 문화를 선도해 더불어 사는 사회 발전에 기여한 훌륭한 기업경영인”이라며 학위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김홍규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 기존의 물류시스템 기반에 병원의료 물류 등 새로운 ‘물류 플랫폼의 설계’로 유통물류산업에 새로운 장을 준비, 존경받는 유통물류 기업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