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낙연 후보 캠프 설훈 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중부권 경선 판세 분석과 관련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9.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낙연 후보 캠프 설훈 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중부권 경선 판세 분석과 관련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DB

“빨리 수사해서 빨리 결정내는 것이 중요” 주장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이낙연 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설훈 의원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해 30일 “진솔하게 국민 앞에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에 알았던, 언제 알았던 거짓말인지 아닌지 두고 보면 알겠습니다만, 어쨌든 잘못 알았으면 그에 대한 사과는 분명히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설 의원은 “대장동 사업의 성남도시개발공사가 1830억원만 갖도록 이렇게 구조를 짰다. 그 이상은 못 갖도록 만들었다. 이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라며 “그다음에 이게 나오면 민간에 이익이 되고 있는 사람들에 나눠주도록 구조를 짰다. 이런 구조를 만드는 게 말이 되느냐.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위에 또 누가 있느냐.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을 임명하고 그 직원을 임명한 사람이 누구냐. 시장이 이 부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그 당시 시장은 이재명 시장 아니었나? 이재명 시장이 최소한 배임인지 어떤지 다음에 수사하면 나올 것이고 그다음에 그 뒤에 무슨 비리가 있을지는 수사하면 다 나올 것”이라고 했다.

특검 수사에 대해선 “이 문제는 빨리 수사를 해서 빨리 결정을 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미진하다 그러면 그때 특검 가야 한다”며 “그러나 특검을 하게 되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특검법도 통과시켜야 되고 특임검사도 만들어야 되고 이런 과정 등등이 엄청나게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