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조흥제 안전감사실 실장, 서영삼 사장, 박세영 공사 노동조합 위원장, 박병수 노동조합 사무국장 ⓒ천지일보 2021.9.23
안산도시공사가 23일 노사 공동 청렴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왼쪽부터 조흥제 안전감사실 실장, 서영삼 사장, 박세영 공사 노동조합 위원장, 박병수 노동조합 사무국장). (제공: 안산도시공사) ⓒ천지일보 2021.9.23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전개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도시공사가 ‘코로나는 멀리, 청렴은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시민과 함께하는 노사 공동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청렴캠페인은 올림픽체육관, 안산 고잔역 등 시민의 왕래가 잦은 곳에서 진행됐으며 노사는 캠페인을 통해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등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시민과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시민을 대상으로 공사 청렴도를 점검하기 위한 설문조사도 병행해 시민의견을 청취했으며 향후 청렴한 도시공사를 만들기 위한 방향성을 잡는데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청렴캠페인을 통해 안산지역의 청렴문화가 확산돼 공직사회 뿐 아니라 민간영역 곳곳에 뿌리내릴 수 있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도시공사는 청렴챌린지, 클린·갑질 피해신고 지원센터, 청렴 상담센터 운영 등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