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제공: 휴넷) ⓒ천지일보 2021.9.6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제공: 휴넷) ⓒ천지일보 2021.9.6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 오는 8일과 29일 개강하는 9월 개강반 수강생을 동시에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각 개강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한평가인정에서 전과목 100% 인가를 받았으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경영학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가유망자격증 전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이번 개강 일정은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학습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학점은행제는 연 4회(1월, 4월, 7월, 10월) 학점 인정 신청이 가능한데 이번 9월 개강 일정이 내년 1월 학점인정 신청이 가능한 마지막 개강 일정이기 때문이다. (1학기 기준 15주 과정)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전과목(16과목)이 완제돼 있으며,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더블완성 패키지’를 개설해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사회복지사 2급과 건강가정사의 중복 과목을 포함해 총 3학기 18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추가 학습기간 없이 2개 자격을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실습 1과목 별도 이수 필요) 수강료는 최대 63%를 지원해주며,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지역별 실습과목 개설 교육원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보육교사 과정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8과목) 및 대면(8과목) 전과목이 완제돼 있으며, ‘보육교사 2급 언택트완성 패키지’가 개설돼 있다. 코로나로 인해 100% 온라인 대면수업(시험포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오프라인 출석 없이 쉽고 안전하게 대면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과정도자격 취득에 필요한 전과목(8과목)이 개설돼 있어, 보육교사 2급 취득 후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까지 연달아 취득가능하다.

현재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9월 개강을맞아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클럭 마사지기, 정관장 및 신세계 상품권 등을 선물로 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과 고객센터(1600-9660)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