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주택도시보증공사 사옥 전경.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사옥 전경.

연구 활성화·아이디어 발굴

[천지일보=최혜인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2021년 하반기 주택도시금융연구’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주택도시금융연구는 2016년 창간 이래 매년 2회 발간한 학술지로 주택시장·정책동향에 대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시각과 해석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주택·도시·금융과 관련된 학문적 정책적 시사점을 함의한 연구논문을 발굴해 연구 활성화와 정책 아이디어 개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모집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논문 주제는 주택시장·정책·금융·도시재생·거시경제·주택도시보증·기금 등으로 관심있는 대학원생이나 관련 연구자는 누구든 투고할 수 있다.

논문은 A4 25매 내외로 논문작성기준, 연구윤리 기준에 부합하게 작성해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연구에 대해서는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해 투고료·심사료를 받지 않으며, 논문 게재 확정 시 연구지원금 명목으로 편당 300만원을 지급한다.

주택도시금융연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UG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주택도시금융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택도시금융 분야 연구논문 모집 안내 포스터.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천지일보 2021.9.3
주택도시금융 분야 연구논문 모집 안내 포스터.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천지일보 2021.9.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