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캠퍼스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1.9.2
세종대학교 캠퍼스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1.9.2

[천지일보=이솜 기자] 세종대학교는 오는 9월 10~14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모집 인원은 전체의 약 61.8%인 1682명이다.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학생부교과 지역균형 전형 신설, 학생부우수자 전형 수능최저 적용, 학생부 종합 전형(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서해5도 학생, 특성화 고교졸 재직자) 평가 단계 간소화 등이다.

세종대 수시 모집은 크게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논술우수자, 실기·특기 전형 등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수험생 부담 완화를 위해 상기 전형 중 논술 우수자 전형과 학생부 우수자 전형,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두지 않고 있다.

학생부 우수자 전형은 교과 성적 100%를 반영하며 전년도 대비 125명 감소한 277명을 모집한다. 올해 신설된 지역균형 전형 역시 학생부 교과 성적 100%를 반영하며 124명을 모집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의 경우 각각 30명, 17명을 선발하며 사정 방법의 1단계는 학생부 교과 성적 100%, 2단계는 1단계 성적 및 해·공군 본부 주관 전형으로 구성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각 전형별 지원 자격이 상이하므로 신중히 검토한 후 지원할 필요가 있다. 창의인재전형은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서류평가를 진행하며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창의성 및 발전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이후 면접고사를 실시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는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교과, 과학교과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교과,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교과를 반영한다. 전 계열 모두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 외에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