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공: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공: 매일유업)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매일유업 셀렉스가 오후 9시 30분 NS홈쇼핑에서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 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매일유업이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현재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로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ESPEN 섭취 권장 및 일본 후생노동성 기능성(특정 보건용) 인정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LOW FODMAP(저포드맵) 건강 소재로도 알려져 있다.

첨가물이 전혀 없는(향료, 착색료 기준)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으로 무맛, 무취다. 잘 녹을 뿐 아니라 ㏗·열 등에 강하며 주스나 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제품은 캔(250g)과 휴대가 간편한 개별포장 스틱형이 있다.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6캔과 12캔 등 2가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12캔 구성의 경우 정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방송 중에만 구입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