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8.25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8.25

홈페이지서 HRD-Net 신청 버튼 클릭시 동일과목으로 바로 접속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이러닝교육 전문교육기관인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과의 연동이 가능한 수강신청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학습자들이 수강료를 지원받으려면 HRD-Net에서 수강신청을 한 후, 다시 토픽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해 결제해야 하는 수고를 덜고자 HRD-Net과 연동되는 시스템을 사이트 내 구축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 소득 이하) 등 취업 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카드로,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구체적인 과정은 직업훈련포털 HRD-net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정부의 지원금 외에 일정 금액의 자비부담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해당 교육기관 사이트에 별도로 접속해 결제해야 신청이 완료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겪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개발된 시스템은 학습자들이 그간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사이트 내 근로자교육 페이지 상세보기에서 원하는 과정 선택 후 HRD-Net 신청 클릭 한 번이면 고용노동부 HRD-Net 동일과정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가자격증 국비교육 및 사업주훈련 과정으로 기업교육,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등에 모든 영상콘텐츠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강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은 산업인력관리공단(큐넷)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해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