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8.2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8.23

“국민 납득할 만한 수준 엄정한 조치 내놓아야” 압박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3일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의힘 의원 12명을 부동산투기 의혹으로 수사 의뢰한 데 대해 “국민의힘은 대국민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의 위법행위는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 1건, 편법증여 등 세금탈루 의혹 2건, 토지보상법·건축법·공공주택특별법 등 위반 의혹 4건, 농지법 위반 의혹이 6건으로 총 13건”이라며 “이제 국민의힘의 결단이 남았다. 소속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만한 수준의 엄정한 조치를 내놓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그간 이준석 대표는 여러 차례 소속 의원의 투기 의혹에 대해 민주당보다 강력한 조치를 하겠다고 공언해 왔다”면서 “‘무관용 원칙’을 내세웠던 만큼 국민의힘의 처분 결정에 국민의 시선이 집중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이 이번만큼은 민심을 역행해 적당히 눈치 보며 빠져나갈 길을 모색하지 않길 바란다”며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부동산 조사를 회피하기 위해 이미 수차례나 조사를 회피하거나, 동의서 제출을 미루면서 시간벌기 꼼수를 했던 전적이 있다”고 했다.

이어 “그런 점에서 국민의힘의 공언(公言)이 실언(失言)이나 허언(虛言)이 되지 않아야 할 것”이라며 “약속을 지키는 제1야당의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