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이억원 기획재정부 재1차관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모든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에 대해 “국회 결정이 고려돼야 한다”며 우회적으로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이 이재명 지사의 모든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에 대해 기재부가 시정 권고를 할 의향이 있는지 묻자 이같이 답했다.

이 차관은 “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정부와 국회가 치열하고 심도 있게 논의를 했고 그 결과가 최종적으로 본회의 의결을 통해 결정된 만큼 결정 내용이 충분히 고려될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차관은 “(기재부가 경기도에 대한) 행정협의 조정이나 지도 권고가 가능할지에 대해선 좀 더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는 국민 약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원금을 주는 내용 등을 담은 2차 추경안을 의결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이재명 지사는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를 포함해 모든 경기도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