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바이오사이언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협찬 (제공: JW홀딩스) ⓒ천지일보 2021.8.10
JW바이오사이언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협찬 (제공: JW홀딩스) ⓒ천지일보 2021.8.10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의료기기 4종을 소품으로 협찬했다고 10일 밝혔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이 드라마에 산부인과 필수 의료장비인 검진대와 미숙아 보육기, 신생아 처치와 보온을 위한 가온장치 등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를 지원했다.

미숙아 보육기는 미숙아의 발육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산모의 체내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1989년 JW바이오사이언스가 최초로 개발했다.

이밖에 주로 외과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특성을 고려해 수술실 필수 의료기기인 수술대를 제공하는 등 공간적 리얼리티를 도왔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JW는 최첨단 기능의 의료기기를 비롯해 환자의 진료, 검사, 수술 등에 필요한 다양한 필수 의료장비들을 국산화해 공급하고 있다”며 “드라마 소품 협찬이 의료업계 종사자 대상 홍보 효과가 높고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드라마 협찬을 통해 시청자와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진단시약과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회사다. 패혈증뿐 아니라 췌장암 등 진단분야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체외진단키트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