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학>
◆현대重, 국내 기업 최초 러시아 고압차단기 공장 설립
현대중공업이 총 400억 원을 투자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고압차단기(GIS) 제조공장인 ‘련대일렉트로시스템’을 설립한다고 18일 밝혔다. 총 4만㎡(1만 2천평) 규모로 이달 중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12년 8월 완공될 예정이며,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 연간 250여 대의 110kV__500kV급 고압차단기를 생산하게 된다.

◆포스코, 다문화가족위한 여름 음악회 개최
포스코는 17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다문화가족 200여 명을 초청해 ‘다문화가족 음악회’를 개최하고 음악을 통한 문화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음악회에는 가수 최성수, 린이 참가해 따뜻한 노래를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과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도 참여했다.

◆STX그룹,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TX그룹은 지난 한해 그룹 주요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0 STX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STX의 그룹보고서는 G3 GRI 가이드라인(Third Generation of the GRI’s Sustainability Reporting Guidelines)에 따라 그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사, 국가 및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경쟁력, 인재경영, 동반성장, 지역사회 발전, 환경 보호 등 다섯 가지 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