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이미지.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21.7.25
현대자동차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이미지.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 2021.7.25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실제 모형의 차량으로 제작 및 전시하는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작품은 오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으로 올해는 ‘상상 속 꿈의 모빌리티를 그려보세요!’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이동수단, 즉 ‘미래 모빌리티’를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비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50점을 확정한 후, 오는 9월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에 상위 50점을 공개해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 45점과 특별상 5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특별상 5개 작품은 실제 모형의 차량 형태로 제작돼 올해 12월 발표와 동시에 서울시내 주요 공공장소에 전시돼 일반고객들도 관람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하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세대 캠페인”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본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