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가 17일 국회 원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저축은행 국정조사와 관련, 한나라당이 증인으로 요청한 자당 현역 의원 7명 전원의 증인 수락 의사를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저축은행 국정조사와 관련해 관련해 민주당이 한나라당 측이 거론하는 자당 국회의원 전원이 증인으로 나갈 수 있다고 공언했다.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권력형 비리 게이트인 저축은행 비리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거론되는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전원이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갈 수 있다”고 자신했다.

민주당은 김진표 원내대표와 박지원 전(前) 원내대표, 문희상 강기정 박병석 박선숙 우제창 의원 등이 국정조사 증인으로 나갈 수 있다는 입장이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무조건 증인채택 요구에 응하기로 한 만큼 한나라당도 자당과 권력 핵심인사 증인 채택, 청와대 기관보고 등 저축은행 비리의 실체를 밝히기 위한 모든 국정조사 활동에 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민주당이 요구하는 한나라당 측 증인으로는 이상득 의원, 김황식 국무총리, 권재진 민정수석, 정진석 전 정무수석, 김두우 홍보수석, 백용호 정책실장, 이동관 언론특보,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 은진수 전 감사위원, 박지만·서향희 부부 등이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요구를 한나라당이 거부하면서 국정조사를 무력화시키고, 부정부패 비리 의혹을 은폐하기에 급급하다면 국민적 분노와 지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