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수경 기자] 대전충남지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밤사이 내리면서 하상도로가 통제되고 낙뢰사고가 8일 발생했다.

기상청은 이날 새벽 대전과 충남 6개 시군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오전 10시 10분 기상청 발표를 기준으로  현재 충청남도(금산군), 전라북도(부안군, 김제시, 완주군, 익산시), 경상북도(상주시)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금산 72㎜, 대전 62㎜, 부여 36㎜, 논산 24㎜의 비가 내렸다.

7일 오후 8시30분께는 충남 예산군 오가면의 한 고물 창고에 낙뢰로 불이 나 창고 내부 200㎡를 태우고 1시간 10분만에 진화됐다.

8일 오전 2시부터는 많은 비로 하천 수위가 높아져 동구 효동 문창교 입구 대전천변 하상도로 입구가 통제됐다. 이로 인해 인근 하상주차장의 차량 7개가 이동 주차됐다.

오늘 지리산부근과 남해안지방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다. 충청남북도 강원영서중남부 남해안 지리산부근은 시간당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이미 많은 비가 내렸지만 오늘부터 모레(10일)까지도 장마전선이 중부와 남부를 오르내리면서 계속해서 많은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