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장세환 의원이 7일 “변화와 개혁이라는 시대정신을 받아들여 긴장하고 또 긴장하면서 신발 끈을 바짝 조이지 않는 한 총선 승리는 신기루에 불과할 뿐”이라고 자당에 쓴소리를 던졌다.

당내 비주류 모임인 ‘민주희망 2012’ 소속인 장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반(反)개혁적 움직임, 자신의 안위만 신경 쓰는 선사후당(先私後黨)적 이기주의, 사안의 위중함이나 심각성은 생각지도 못하는 무사안일만 감지되고 있다”며 “이래서는 내년 총선과 대선 승리는커녕 총선부터 민주당의 참패가 예상된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장 의원은 당 개혁특위가 마련한 공천방식에 대해 “한나라당은 국회의원 후보를 100% 국민의 뜻으로 결정하는데 민주당은 국민의 뜻만으로는 부족하니 당원의 뜻을 합해야 한다고 하면 어느 당을 더 개혁적이라고 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KBS 수신료 인상안 ‘덜컥 합의’에서 지도부의 안이한 상황 인식을 드러내 국민적 비판을 자초한 바 있다”면서 “국민 눈에는 이러한 모습이 변화를 거부하고 기득권에 안주하려는 반(反)개혁적 움직임으로만 비칠 뿐”이라고 질타했다.

장 의원은 “정체성이 의심받는 우유부단한 리더십과 상대를 깎아내리고 올라서려는 소아병적 리더십으로도 총선 승리는 물 건너간다”고 당의 뼈를 깎는 변화를 주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