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마일데이’ 행사 이미지. (제공: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행사 이미지. (제공: 이베이코리아)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 제공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주요 상품군의 구매객단가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평균 12% 올랐다.

16일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의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행사가 시작된 지난 10~14일 주요 상품군의 구매객단가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평균 12% 증가했다.

예컨대 지난해 행사에서 제품 하나를 사는데 100만원을 썼다면 올해 빅스마일데이에는 112만원을 쓴 셈이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유아동·출산 상품군은 객단가가 지난해 대비 24% 상승했다. 세부 품목으로 출산·육아(26%), 유아동의류(7%) 등이다. 가격대가 높은 가전·디지털 상품군은 15% 증가했다. 세부품목별로는 영상가전(30%), 노트북·PC(19%), 모니터·프린터(9%) 및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포함된 계절가전(6%) 등이다.

식품·음료(14%), 의류·패션잡화(7%) 등도 신장을 보이면서 대부분의 상품군에서 작년 대비 더 비싼 제품이 팔리는 경향을 보였다.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의 흥행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을 마지막으로 제공한다. 오는 18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G마켓과 옥션, G9 빅스마일데이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사별로 제공되는 중복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등 다양한 종류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오는 17일은 ‘M포인트데이’로, 스마일페이로 현대카드를 사용해 결제 시 M포인트를 최대 50%, 3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오후 12시마다 업데이트되는 특가딜 상품도 있다. 오는 18일까지 추천 특가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LG 휘센 듀얼 에어컨(16일) ▲리큅 와플메이커(17일) ▲베베숲 아기물티슈(18일)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16일) ▲라로슈포제 시카밤(17일) ▲필립스 전기면도기(18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올해 빅스마일데이는 특히 역대 규모로 제공되는 쿠폰이 활용돼 쉽게 구매하기 힘들었던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자녀를 위한 용품에 통 큰 소비를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며 “마지막 남은 3일 동안 최대 30만원 할인쿠폰 및 카드사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해 쇼핑 열기를 끝까지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