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어린이날 축제 전단지. (제공: 포천시) ⓒ천지일보 2021.5.3
포천시 어린이날 축제 전단지. (제공: 포천시) ⓒ천지일보 2021.5.3

[천지일보 포천=송미라 기자] 포천시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 전반에 여러 제약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했다.

지난해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지 못했지만 올해는 비대면 행사로 더욱 알차고 안전하게 진행해 아이들에게 건전한 문화를 형성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어린이날 기념식 ▲특별공연 ▲워크스루 체험키트 전달 ▲온라인 비대면 행사(포천바로알기 퀴즈, 삼행시 짓기,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행사에는 포천시 홍보대사인 강레오 셰프가 함께해 ‘강레오 셰프와 함께하는 특별한 한끼’ 요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요리하며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마술사 박정훈의 어린이 마술쇼’ ‘역사썰 두선생의 포천역사 이야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올해 다양하게 준비한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희망과 행복이 되길 바란다”며 “포천 어린이들이 밝고 활기차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