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훈 북한 내각 총리가 함경남북도의 수해 복구 현장 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8일 보도했다. 2020.10.8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김덕훈 북한 내각 총리가 함경남북도의 수해 복구 현장 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8일 보도했다. 2020.10.8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11일 김덕훈 내각총리 주재로 진행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북한이 내각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고 1분기 내각 사업 수행 과정에서 나타난 경제지도 기관들의 책임 회피 문제를 비판했다.

북한은 연일 간부들의 책임을 강조하는 등 기강 다잡기에 주력하고 있는데, 올해 초 8차 당 대회와 당 전원회의에서 내세운 과업 관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조선중앙통신은 12일 “내각 전원 확대회가가 11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면서 “당 제8차 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내각의 1분기 사업 정형을 총화하고 대책을 토의했다”고 보도했다.지읿

회의는 김덕훈 내각총리가 주재했고, 박정근 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장이 보고했다.

박 부총리는 보고에서 “5개년 계획의 첫해 1분기 계획 수행에서 나타난 결함과 편향들을 자료적으로 분석 총화했으며, 경제 지도기관들이 책임을 회피하고 계획 집행을 형식적으로 하는 현상들과 강한 투쟁을 벌일 데 대하여 강조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토론에서는 인민 소비품 생산 활성화, 철도 현대화, 경제 전반의 과학 기술 역할 강화 등도 다뤄졌다.

회의에는 전현철 부총리 등 내각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내각 직속기관과 지역 인민위원장, 기업소 간부 등이 방청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