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가 5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수 강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제공: 창원시)ⓒ천지일보 2021.4.6
창원시가 5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수 강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제공: 창원시)ⓒ천지일보 2021.4.6

아이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비용, 교재 포함 전액 무료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오는 11일까지 올해 창원형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업아카데미는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14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소지를 창원시에 둔 지역의 당면과제를 지속 가능한 형태로 해결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로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시는 만 18세 이상~만 34세 이하 청년 5명을 우선선발하고, 팀 신청 시(2인 이상) 우선 선발한다. 교육비용은 교재 포함 전액 무료이며, 80% 이상 출석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단 3회 이상 결석 시 교육 참여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창원시 홈페이지(시정소식-알림마당)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창원시 의창구 차룡로48번길 62, 근로자복지타운 2층)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이메일(cwmoducoop@naver.com)과 팩스로도 접수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통보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기존의 시장경제처럼 이윤 추구 목적이 아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람의 가치를 염두에 두고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기본교육과 사회적경제 창업 심화교육 등 2개 강좌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타지역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시 우선 선발된다.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 모집 공모와 2022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공모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유재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창원형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육성과 사람 중심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기본소양 교육부터 사업팀 발굴,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이번 창업아카데미에 창원의 특성이 반영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