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1-4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진행4ⓒ천지일보 2021.3.27
시흥시가 '청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1.3.27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관내 청년 유관기관과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들의 마음건강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협약은 스트레스나 우울·불안 등 정신건강문제를 호소하는 청년인구는 증가하고 있지만 전문적 상담기관에 대한 정보 부족과 정신과적 증상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시흥YMCA,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참여했다.

각 기관은 청년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상담 연계 및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등 청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청년의 마음건강지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심리, 정서 문제에 조기개입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신과 질환 만성화 예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협약기관 및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청년협업마을, 청년스테이션)와의 협력하에 청년들의 마음건강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 청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다가갈 수 있고 실시간 정신건강 상담이 가능한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_청년’ 카카오톡 채널도 운영 중이다. 오는 4월 2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오픈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후 채널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참여자 중 40명을 무작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