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 후보등록 마지막날인 19일 오후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종로구 서울시선관위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3.1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 후보등록 마지막날인 19일 오후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종로구 서울시선관위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3.19

드루킹 출소에 “마음이 착찹하다”

“야권 단일화, 반드시 이룰 것”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를 추진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21일 선거관리위원회가 일간지에 야권후보 단일화 촉구 광고를 낸 시민을 선거법 위반으로 조사하는 것에 대해 “이 나라가 독재국가가 아니라면 선관위는 조사를 즉각 멈추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순수한 구국의 열정과 애국심으로 피 끓는 호소의 글을 올리신 국민은 고초를 겪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빨리 단일화를 이뤘다면 선생님을 비롯한 이 땅의 민주주의 회복을 바라는 국민을 이렇게 힘들게 해 드릴 일도, 선생님이 선관위 조사라는 고초를 겪으실 일도 없었을 것”이라며 “죄송하다”고 했다.

안 후보는 “전임 서울시장 탄생에 일정한 책임이 있는 저로서는 선생님의 호통이 뼈에 사무치고 부끄럽다”며 “약속드린다. 하루빨리 야권후보 단일화를 이루고, 대한민국을 올바른 방향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저의 모든 것을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관위를 향해 “이 정권 들어 대통령 캠프 특보 출신이 선관위 상임위원으로 임명되면서, 선관위의 중립성에 대한 국민적 불신은 심각한 상태”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선거운동의 의도가 전혀 없이, 오직 애국심과 안타까운 마음에 정치권의 각성을 촉구한 시민의 글을 문제 삼고 조사하는 것은 선거법의 취지와 맞지 않다”며 “ 가뜩이나 의심 받고 있는 선관위의 중립성을 더욱 위태롭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지금 이 시간, 온라인상에서 야당 정치인들을 비방하고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는 수많은 행태는 외면하면서, 고의성 없는 이런 순수한 행동을 문제 삼는 것은 온당하지 않다”며 “심판의 권위는 공정성에서 나오고, 그 공정성은 어느 누구도 아닌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안 후보는 드루킹 김동원 씨가 만기 출소하는 것을 언급하며 “마음이 착잡하다”면서도 “민의를 왜곡해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무능하고 독선적인 문재인 정권의 출범을 열어 준 김씨였고, 개인적으로 저 자신이 댓글 조작사건의 가장 큰 피해자였지만, 마음으로 그를 용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범죄를 저질렀지만, 범죄를 부추기고 사주했으면서도 자신들의 범죄를 여전히 부정하며 지금도 권력을 쥐고 있는 진짜 주범들에 비하면 드루킹은 차라리 인간적”이라며 “드루킹은 출소했지만, 여전히 진실은 권력의 폭압이라는 감옥에 갇혀있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