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2021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추진 정담회 개최 ⓒ천지일보 2021.3.18
안산교육지원청이 2021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추진 정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1.3.18

소통·협력·상생 미래인재 육성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18일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교육(학교)협동조합에 대한 정보교환 및 협력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고자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와의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에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홍정표 교육장,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 안산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장 등 6명이 참석해 경기도교육청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 현황과 준비예정교 추진 일정, 2021년 추진계획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또한 ‘2021~2023 교육(학교)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 교육 활성화 추진 방향’에 대해 교육(학교)협동조합 공감대 형성, 업무경감을 통한 지원체계 구축, 경쟁을 넘어 소통·협력·상생할 수 있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모든 학교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 기반조성,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학교)협동 조합 모델 구축 등 여러 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홍정표 교육장은 “학교를 넘어 마을과 함께하는 혁신교육에 발맞춰 지역주민과 함께 안산교육을 견인할 수 있는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적 교육 협동조합의 이해도 제고와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안산 관내에는 신길고등학교, 광덕고등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학교 매점 형태의 교육(학교)협동조합이 있으며, 경수중학교에서는 2021년 하반기 운영을 목표로 교육(학교)협동조합을 준비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